양질의 포스팅을 매일 하는 꿀팁!

728x90
반응형

 

<마음을 비우고 이것저것 써보기>

과연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래서 처음에는 마음을 비우고 다양한 글을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보면 의욕이 앞서서 포스팅에 힘이 빡!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어요. 처음에 글이 잘 안 써지는 게 당연한 거예요. 처음에는 내가 사는 동네 맛집 후기를 써도 좋고, 영화를 보고 감상을 쓰는 것도 좋고요. 글을 쓰다 보면 나만의 양식이 생기고 글이 술술 써지는 주제가 생겨요. 그 주제를 내 블로그의 주 콘텐츠로 잡고 지속적으로 글을 쓰면 그 주제에 대한 전문성이 생기게 되고 내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팬'도 생기가 된답니다.

 

<미리 제목 떠올려보기>

내가 쓰고싶은 포스팅의 주제를 목록화해보는 겁니다. 전에 알려드렸지만 저는 다이어리에 미리 포스팅 계획을 써놓고 있어요. 쓰고 싶은 포스팅 주제라던가 소재 하나로 어떤 글들을 쓸 수 있을지 미리 쫙 적어보는 거예요. 포스팅을 했으면 했다고 체크를 해두는 거죠. 

 

<자료 수집하기>

포스팅할 주제를 선정하면 바로 글이 써질까요? 유명한 작가들도 하나의 작품을 쓰기 위해선 엄청난 자료를 모은다고 합니다.  내가 쓸 포스팅의 자료를 충~분히 많이 모아두시는거죠. 

자료는 많은데 글쓰기가 안된다면? 비슷한 주제로 포스팅한 다른 블로거들을 참고해보세요. 그들은 우리보다 검색도 잘 하고 글도 더 잘 썼을 테니까요. 그분들의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하라는 소리가 아니고 그들의 글을 이해한 뒤 나만의 글로 적는 거죠.

 

<나만의 양식(서식) 만들기>

나만의 서식을 만들어놓으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낭비하는 시간도 줄어들어 글의 내용에 좀 더 집중해서 쓸 수 있어요. 

서식은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셔서[서식관리] 들어가시면 서식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글을 꾸준히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매일 9시부터 블로그 포스팅 쓰기를 시작해서 자료수집, 작성, 퇴고를 해서 11시에 올린다던가 하는 나만의 포스팅 루틴을 만들어봐요.

 

<포스팅 하단에 질문 던지기>

포스팅을 하고 그 이외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달라고 하면 내가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이 나오게 되고 그 질문 내용이 곧 또 다른 포스팅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예약 발행 이용하기>

유난히 글이 잘 써지는 날... 하나의 포스팅만 하기 아쉽다면!! 글을 쓰고 예약 발행을 이용해 보세요. 예약 발행을 해놓은 날은 막 쉬는 게 아니라 예전 글의 반응은 어떤지, 어떤 글을 또 쓰면 좋을지 고민해보는 것도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8)

  • 2021.02.08 15:25

    마지막에 질문하는 것 좋은 팁이네요 ㅎ

    • 2021.02.09 11:52 신고

      다 알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설명하지 않고 넘어간 부분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니까요~^^

  • 2021.02.08 15:40 신고

    그냥 쓰는거죠 뭐 ㅋㅋㅋ
    잘쓰는거 신경쓰면 못쓸거 같아요 ㅜ

    • 2021.02.09 11:53 신고

      그쵸그쵸~잘 쓰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가장 우선은 내 글을 읽는 사람이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하는게 중요한거니까요~

  • 2021.02.08 23:43 신고

    전 예약 발행이 진짜 제 포스팅에 많은 도움이되는걸 느낌니다,
    천천히 글도 쓰고 생각도 한번 더 해서 올리니 좋아용

  • 2021.02.09 12:47 신고

    요즘 블로그 포스팅 살짝 귀찮아지고 있는중인데 꾸준함이 필요할때이여서 ㅎㅎㅎ
    알려주신대로 잘배우고 써먹어 보겠습니다. 구독하고 갈께요 제 블로그에도 자주자주 놀러오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