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블로그 포스팅 제목 짓는 알짜 요령

 

블로그 포스팅 제목 짓는 거 진짜 어렵죠? 어떻게 써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포스팅 내용을 딱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지을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오늘은 이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야지~' 마음을 잡아요. 그 다음에 포스팅 제목을 짓습니다. 제목이 나와야 대략적인 포스팅 방향이 잡힙니다. 그래야 포스팅에서 딱 핵심만 말할 수 있잖아요. 그래야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체류시간이 올라가면서 블로그 노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 제목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제목이 좋아야지 결정적으로 노출이 결정이 됩니다.  

 

먼저 첫번째! 검색창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보세요. PC보단 모바일에서 검색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모바일로 보는 것이 어떤 콘텐츠가 상위에 있는지 진단이 가능합니다. 최근 게시물보단 오랫동안 상위에 버티고 있는 게시물이 보이는데 오랫동안 버티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방문자들의 수요가 끊임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마디로 포스팅에 신뢰가 있다는 거죠. 

 

'이유식'이라고 검색을 했다고 가정을 합시다.

이유식 업체를 궁금해한다면 최신 이유식 업체 후기를 찾을 것이고,

이유식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유식 레시피에 대한 정보가 나와야겠죠.

같은 키워드라도 검색을 하는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에 따라 최근 글이 읽힐 수 있고 오래된 글이 읽힐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정리해 볼게요. 지금까지 중요하다고 언급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같은 키워드의 다른 상위 노출 게시물 보며 수요 파악하기.

2.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방문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파악하기.

 

그 다음엔 핵심 단어와 키워드를 적절하게 붙여주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광고'처럼 보이면 안 됩니다.

체험형이나 정보전달이 아닌 무작정 '광고'처럼 보이는 제목은 절대 NONO!!

가장 좋은 제목은 방문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콕 짚어주는 겁니다.

 

'골뱅이 웨딩클럽'이라는 키워드와 '갑질 사건'이라는 핵심 단어를 붙였더니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 2번째로 제 글이 있었습니다.  

 

 

포스팅 제목은 절대 '감'으로 짓는 것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공부해서 방문자들이 궁금해하고 가려워하는 곳을 긁어주어야 합니다.  상위 노출된 다른 글들의 제목은 어떻게 쓰였는지 분석하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됩니다. 

내가 쓰고 싶은 글만 고집하지 말고 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뭘 원하는지 뭘 필요로 하는지 파악해야 내 포스팅이 소비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블로그 방문자 수가 오르게 되겠죠.

 

*마지막, 블로그 포스팅 제목 짓는 알짜 요령 

1. 기사의 헤드라인처럼 궁금하게 만드는 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기사의 제목을 잘 보고 분석해보세요. 

2. 직접 경험 여부가 드러나거나 정보 전달하는 제목이어야 합니다.

3. 되도록이면 짧은 제목이 좋죠.

4. 방문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핵심 단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