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블로그 운영 노하우 10가지 방법

블로그란게 참 쉬운것 같으면서도 이것저것 신경쓸 것도 많고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를 오~래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랄까....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1. 블로그 목적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블로그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일기로 쓰기 위해? 요리 레시피를 정리하기 위해? 

블로그의 목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그 블로그에 애정을 갖게 되고 더 오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거예요.


2. 닉네임은 임팩트있게! 

흔한 닉네임보다 조금은 특이한 닉네임이 사람들 머릿속에 쉽게 기억이 되잖아요. 전 '에카'라는 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카'의 의미는 제가 소설을 쓰다보니 소설의 천사인 '에카너스'에서 따온 예전 게임속 닉네임이였습니다. 이 닉을 10년째 사용하고 있네요.


3. 꾸준히 자주 포스팅을 하세요. 

이 부분은 많은 블로거들이 강조하고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 부분일겁니다. 

1일 2~3개 포스팅하면 좋겠지만 1개 포스팅이라도 열심히 꾸준하게 쓰는것이 중요해요.


4. 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성 글을 작성하세요.

내가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정작 아무런 정보가 없는 블로그라면 다신 방문하고 싶지 않겠죠?


5. 내가 좋아하거나 잘하는 것을 전문적으로 다가가서 포스팅을 해보세요.

처음부터 전문적인 내용을 적기에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려우실거예요. 본인이 좋아하는 것들을 조금씩 적어보는 건 어떨까요? 본인이 하고 있는 게임이라던지.. 읽었던 책에 대한 감상이라던지... 영화를 보고 느낀점이라던지 등등.. 

6. 나만의 에피소드를 담은 줄거리가 필요합니다.

너무 전문적인 글만 적는다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도 참 딱딱함을 느낄거예요. 틈틈히 본인의 일상생활도 공유해주세요. 우리가 마음을 열고 우리 이야기를 한다면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마음을 여실거예요.


7. 사진은 30%, 글은 70% 차지하면 좋아요. 

가독성을 높여야 합니다. 글만 쭉 있는 글은 그 글을 보는 사람도 쉽게 지치게 하잖아요.


8. 제품을 광고하고 싶다면 직접 소개하는 형식이 아닌 본인이 쓰는 포스팅 안에 그 제품을 자연스럽게 녹여야 합니다.

우리도 블로그 글을 보는데 너무 직접적으로 광고하는 글은 눈살을 찌푸리게 되잖아요.


9. 이웃과 소통하고 자주 이웃 블로그에 방문하세요.

10. 댓글, 공감을 정성껏!!

내가 먼저 다른 블로그에 가서 정성껏 댓글도 남기고 공감도 누르고 하면 그들도 곧 마음을 열고 우리의 블로그에 와주실거예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