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법 ③블로그를 홍보하자.

좋은 포스팅을 하면 자연스레 방문자 수도 늘고, 그에 비례하여 조금씩 애드센스 수익도 상승하겠지만, 글 재주가 없는 사람은 다른 쪽으로 노력해서 내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올 수 있겠끔 내 블로그 홍보대사가 되어 홍보를 해야 합니다. 이미 잘 알려진 블로그나 구독자수가 많은 블로그라면 검색 유입만으로도 일정 수 이상의 방문자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글을 적고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는 방법이 초기 블로그를 빠르게 정착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어느정도 자리가 잡힌 블로그라도 홍보를 통해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블로그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홍보 업체를 위한 홍보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지출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고 돈을 지불한 만큼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예요.

 

어느정도 컨텐츠가 쌓여있고 더이상 구독자수나 방문자수가 늘지 않아 돌파구가 필요한 중형 이상 급 블로거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게임에서 말하면 현질이라 하죠.)

너무 저렴한 업체를 찾다보면 홍보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고 믿을만한 업체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2≥블로그 주제와 비슷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며 홍보하기.

자신의 블로그와 주제가 비슷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다면 찾아서 활동해보세요. 그곳에서 정보를 교류하며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기회가 된다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짜고짜 홍보를 하면 좋아할 사람이 없겠죠? 자연스럽게 교류를 하며 내 블로그에 유입시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팅 한 내용을 간략하게 적고 자세한 정보는 내 블로그에 방문하라며 유도하는거죠. 같은 주제를 가진 커뮤니티이기때문에 큰 마찰이 생기지 않고, 정기적인 구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창에 블로그주소를 적어놓거나 프로필사진에 블로그 주소를 적어놓는것도 좋아요.

 

≤3≥SNS를 이용하여 홍보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개인이 이용하는 계정으로 홍보를 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전문성을 두기 위해, 또는 내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 블로그 전용 계정을 만들도록 합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지를 만들어 활용하도록하며,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블로그 이름을 적거나 비슷한 이름으로 새로 가입하여 홍보를 합니다.

SNS를 블로그로 연계해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처음 시작할때는 팔로워수가 늘지 않아 효과가 있을까...싶지만 어느정도 SNS를 키워놓으면 그 어느 방법보다도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주는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