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법 ①체류시간을 늘리자.

블로그를 운영하면 방문자수에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방문자수가 늘면 그에 비례해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늘어날 확률이 높아지지만 포스팅의 질이 낮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버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자료를 보면 항상 포함되어 있는 것이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입니다. 

내 사이트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는 것은 내 포스팅의 내용이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방문자가 얻을 정보가 많으니 그만큼 블로그 체류 시간도 길어지게 되는거죠.

애드센스에는 CPM광고도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수익도 올라가게 됩니다. 방문자 수가 많다 하더라도 이탈률이 높거나 체류시간이 짧다면 아무 쓸모없는 블로그가 되버립니다. 지금부터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팁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포스팅의 질을 높여라.

블로그 팁에서 많이 언급했던 부분이지만 한번 더 말씀 드립니다.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오는 가장 큰 목적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어느 누구도 '이 블로그 들어가서 광고 하나 눌러줘야지.'라고 들어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좋은 포스팅으로 제시해준다면 체류시간은 물론이고 재방문률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됩니다.

 

《2》플러그인에 '이전글 넣기'활용하기.

블로그의 주제가 정해져 있다면 같은 주제로 연관있는 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글들을 그냥 두지 마시고 새로운 포스팅을 할때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이전글 넣기'를 활용해주면 페이지뷰 상승 효과와 체류시간증가 효과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3》관련 동영상을 올려라.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이 있다면 함께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문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자연스레 체류시간도 늘어나게 되죠. 그렇다고 남의 동영상을 마구 가져오는건 N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