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꿈꾸는 에카
⊙일상 ⊙소설 ⊙게임 ⊙리뷰 ⊙공모전
에카가 알려주는 꾸준하게 블로그 포스팅하는 방법-★


매일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건 너무너무 어려운 일 인것 같아요.

아마 많은 블로거분들이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지만

일주일에 4일이 비워진다던가....주1회 쓰는것도 힘들게되어 결국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게됩니다.

물론 저도 이렇게 말아먹은(?) 블로그가 쫌 됩니다.

블로그를 그만두게 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가 매일 매일 글을 써야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블로그 운영이라든지, 매일매일 포스팅하는 것 때문에 블로그를 그만두고 싶어진다면 

에카가 오늘 알려드리는 꾸준하게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비법을 참고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내 스케줄에 맞게 주간이나 월간으로 포스팅 계획을 잡아보세요.

저는 따로 다이어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블로그 작성 계획표를 다이어리에 적어두고 있습니다.

미리 해당 날짜에 포스팅 할 주제를 정해놓으면 '뭘 써야 할까?'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발행 시간까지 적어놓으면 책임감있게 포스팅을 쓸 수 있을겁니다.

무리해서 매일매일 쓰는것보단 내 상황에 맞게 주간 계획표를 만들어 2-3회 정도 글을 쓰시다가 조금 적응이 된다면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 내 이야기를 쓰면 되지만

뭔가 더 전문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하면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내 글을 보고 설득 할 수 있을만한 통계자료나 전문적인 자료가 필요하곤 합니다. 

사전에 포스팅 주제를 정할 때 미리 그에 맞는 자료를 찾아놓는다면 글을 쓸때 따로 자료를 찾는 데 시간을 보낼 필요가 없겠죠?

유용한 사이트나 블로그는 즐겨찾기해서 자주자주 찾아보는 센스!!

출처는 꼭 써야겠죠?



'개요'란 추려낸 대강의 주요 내용이나 줄거리를 말하죠.

블로그에 글을 쓸때도 '개요'를 작성하거나 미리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 놓으면 

포스팅을 하다가 글이 딴데로 새어나가지도 않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개요 작성이 익숙하지 않아 많은 시간을 사용하실거예요.

처음에 아무리 짧은 글이라도 개요를 작성하여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블로그 포스팅 뿐만 아니라 모든 글을 쓸때 꼭 필요한 부분이죠.

글을 썼다고 "끝!"이 아니랍니다.

내가 쓴 글을 계속 계속 반복적으로 읽어보고 문맥에 어긋난 말이 있는지,

맞춤법이 틀린 곳이 있는지, 오탈자가 있는지 꼼꼼하게 수정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오탈자가 있거나 맞춤법에 틀린 글은 신뢰성이 떨어지니까요.



한국 사람들은 '글'쓰는 것에 너무 힘들어하고 겁을 낸다고 합니다.

물론 내 글을 읽은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줬으면 좋겠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가볍게 일상적인 내용도 나누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는 블로그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4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