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생산성을 갉아먹는 타임킬러 (Time Killer)

업무 생산성을 갉아먹는 타임킬러 (Time Killer)

업무 생산성이라는것은 수익면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누구나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싶지만 이것저것 하다보면 여러 곳에서 업무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업무생산성을 갉아먹는 시간 도둑들은 누가 있을까요?

 

10. 불필요한 양식 (Getting caught up in bureaucracy&Red tape)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불필요한 형식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현재 많은 회사들이 각 회사에 맞는 업무 형식에 맞춰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업무 생산성의 효율을 떨어뜨리고 있는거죠.

 

9. 휴대폰 통화와 문자 (Talking on cell phone&Texting)

스마트폰은 생산성 향상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스마트폰은 내 시간을 갉아먹는 도둑이죠. 보통 2~3시간은 스마트폰을 보고있다고 합니다.

 

8. SNS (Social networking)

최근 소셜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주변 친구나 지인, 직장동료등 너나할것없이 많은 사람들이 SNS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SNS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계신가요? 기본적으로 1~2시간은 SNS에 쓰인다고 하네요.

 

7. 출퇴근시간 (Travel Time&commuting)

우리는 하루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엄청난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씻고 화장하고 옷입고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는데 총 1~2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6. 업무와 관련없는 대화 (Non-Businell related conversations)

우리는 화장실 앞이나 자판기 옆, 담배를 피울때 동료들과 잡담을 합니다. 어떤 경우든 사무실 밖을 나가게 되면 업무와 상관없는 대화를 하곤 합니다. 하루 1-2시간은 업무와 상관없는 불필요한 시간을 소비한다고 하네요.

 

5. 회의 (Meetings) 

회의의 중요성은 다들 아실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회의가 있다면, 불필요한 회의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4. 늦장부리기 (Procrastinate)

누구나 게으른건 사실입니다. 회사에서도 게으름은 업무 생산성을 크게 저하시키는 행동입니다.

 

3. TV시청 (Watching TV)

일하는 사무실에 TV는 당연히 없겠죠.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TV는 컴퓨터로 볼 수 있는 유튜브나 기타 영상들을 말합니다. 하루 2-3시간을 유튜브를 보는데 쓴다고 하네요.

 

2. 인터넷 서핑 (Surfing the internet)

회사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보통 1-2시간을 웹서핑을 하고, 80%는 인터넷 소핑을 한다고 합니다.

 

1. 이메일 (E-mail)

가장 큰 타임킬러는 이메일이라고 합니다. 하루 1-2시간은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업무 생산성이 크게 감소된다고 하네요.

댓글(1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