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에카 티스토리 블로그 총 결산과 애드센스 수익 결산


2019년이 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2020년이 다가오네요.

제가 정확히 2019년 1월 1일에 티스토리를 시작했으니 내일은 2020년 새해 첫 날일 뿐만 아니라 제 블로그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많이 부족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좋은 댓글 남겨주신 많은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년에는 새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조금 더 전문적으로 운영을 해보고자 하는 생각에 개인도매인도 신청하고 유료스킨도 사용했었습니다. 둘째 아들까지 초등학교에 입학을 해서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아이들의 학부모가 되다보니 이것저것 신경쓸것이 많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블로그를 잘 운영하지 못했네요..ㅠㅠ


그래도 1년동안 제 블로그가 어떻게 커갔는지, 얼마큼 컸는지 총 결산을 해보려합니다.


★방문자 수★

매일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스킨도 바꿔보고 포스팅 스타일도 바꿔보고 열심히 운영을 하다가 블로그 권태기가 와서 (블태기라 하죠;;) 쉬다가 아주 가~끔 포스팅을 하다 보니 방문자수고 왔다갔다하네요.

내년에는 조금 더 오래 지속적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ㅠㅠ


★게시글 수★

지금까지 총 484개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하루 1포스팅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하루에 몰아서 포스팅을 해서인지 그래도 1년에 약 490개의 포스팅이 쌓이게 되었네요. 내년에는 더욱 유익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올 수 있는 컨텐츠를 써야겠어요~


★유입★

검색으로 유입된 수가 월등히 많았습니다.

다음검색보다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된 수가 더 많아서 신기하네요^^

SNS는 트위터에 연동한지 한달이 채 안되어 유입수는 얼마 안되지만 지속적으로 한다면 카카오톡과 더불어 SNS에서의 유입수는 더욱 늘어날 것 같네요.


★애드센스★

 1월 16일부터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기 시작했습니다.

꼭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은 아니지만 애드센스 수익으로 아이들 치킨이라도 사주면 뿌듯하잖아요~^^

1년동안 66.10달러가 모였습니다. 모인걸 보니 꽤 많은 것 같아 뿌듯하네요~



정산을 하면서 '앞으로 열심히 해야지~'라고 매달 매달 매년 매년 다짐을 해봅니다.

그동안 많은 좋은 댓글과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20년은 경자년 쥐의 해입니다. 경자는 하얀 쥐를 의미하는데요, 하얀색은 예전부터 이롭고 총명함을 뜻했다고 합니다. 경자년 하얀 쥐는 지혜와 총명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2020년에는 미소짓는 일이 더 많아지시고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