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nience"

반응형
728x90


제가 요즘 넷플리스에서 반한 "김씨네 편의점"이란 캐나다 드라마를 알려드리고자해요.

김씨네 편의점은 원래 연극이 원작이랍니다.

연극이 대박이 나서 TV 드라마까지 제작이 된거죠.

김씨네 편의점은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1980년대 한국 이민 가족이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며 겪는 다양한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시트콤입니다. 


폴 선형 리(Paul Sun-Hyung Lee) : 아빠

화를 내지는 않지만 절대 끊어지지 않는 황소고집을 가지고 있는 묵묵하게 자식 바라지에 여념없는 울나라 옛 아버지들과 똑같은 성격의 아빠입니다. 자식들이 잘되길 바라지만 자식을 위해 포기했던 것들에 유난히 집착하고 자식마져 질투하며, 그리고 그 집착때문에 별난 행동을 하는 엉뚱한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참'이란 말을 자주 내뱉는데 드라마가 진행될 수록 점점 자연스러운 '아이참'이 됩니다.


진 윤(Jean Yoon) : 엄마

이 배우의 한국 이름은 '윤진희'입니다. 교회 열심히 다니고 자식 바라지에 여념없는, 딸 핀잔줄때는 아빠와 함께 협공에 나서지만, 딸이 아빠에게 반격할때는 언제 그랬냐는 듯 딸 편을 들고 아빠를 협공하는 울나라 어머니랑 완전 판박이 엄마입니다. 그리고, 자식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규칙이나 체면따윈 무시한채 코뿔소의 오라를 뿜어내는 줌마부대의 전형적인 초능력도 체득하고 있습니다.


시무  리우 (Simu Liu) : 아들 김 정

자동차 판매소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건장한 체격과 좋은 성격을 가진 청년. 하지만, 과거 질풍노도의 시기 밖으로 나돌다 결국 가출까지 했던 과거가 있고, 소년원까지 다녀온 경력이 있어서 가끔 그 과거로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소원해진 아빠와는 엎어지면 코 다을 곳에서 무한의 거리를 유지하고 있죠. 자넷과 엄마가 부자 사이를 어떻게든 화해의 물고를 트려 하지만...


안드레아 방 (Andrea Bang) : 딸 자넷

예술 전문 대학에서 사진을 공부하는 스무살 딸. 가출한 오빠때문에 오빠에게 돌아가야 할 부모님의 관심과 꾸지람, 핀잔등을 홀로 견뎌내야만 했습니다. 한국 부모님 특유의 고집에 매일 충돌하고 늘 싸움 직전까지 가지만, 어쩔 수 없는 한국인 DNA를 타고난 효녀입니다.


 

앤드류 풍 (Andrew Phung) : 정의 친구 김치

배트남계 배우입니다. 정과 질풍노도의 시기를 함께 보낸 친구. 자동차 판매소에서 함께 일하며 동거중입니다.

 

니콜 파워 (Nicole Power) : 정의 직장 상사 새논 로스

자동차 판매소의 매니저. 정을 짝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다들 눈치채고 있는데 혼자 티 안내려고 노력하고 있죠.


대부분의 장면이 작중 배경이 되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촬영 되었습니다. 

편의점 내부와 핸디카 렌터카, 집 내부는 토론토에 위치한 촬영 스튜디오인 쇼라인 스튜디오Showline Studios에서 촬영 되었으며 스튜디오 외관은 핸디카 렌터카 사무실 외관으로도 사용되었죠. 

편의점 외부 촬영은 토론토 퀸 스트리트 이스트 252에 위치한 실제 편의점인 미미 잡화점Mimi Variety 외관을 리모델링해 사용했습니다. 

'김씨네 편의점' 간판에 사용된 붉은색과 초록색 글씨도 미미 잡화점의 원래 간판에 사용된 글씨 색에서 따왔대요. 미미 잡화점이 김씨네 편의점으로 사업체명을 바꾸진 않았지만 촬영지를 찾아오는 팬들을 위해 김씨네 편의점 간판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토론토 여행갈때 한번 들려봐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