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상위노출시키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


블로그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상위노출을 원하실거예요. 오늘은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해 아주 간략하고 핵심적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하시는 일반분들을 대상으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1. 블로그는 테스트라는 것이 없습니다.

일단 블로그를 시작하고 어떠한 내용이든지 일단 글을 쓰게 되면 그건 연습이 아니라 네이버와 다음 등등에 등록이 되고 노출이 되기 시작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처음부터 제대로 써야 합니다. 처음에는 글 하나 올리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습관이 되면 차츰 시간이 줄어듭니다. 오타는 없는지, 문맥 상 이상한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죠.



2.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는 반드시 주제와 키워드가 있어야 합니다.

검색했을 때 나오고 싶은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앱 플레이어"이라고 검색했을 때 내 글이 나오고 싶다면 포스팅 제목을 "앱 플레이어 추천",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등 제목에 "앱 플레이어"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줘야 하고 이런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반면에 "오늘 밤도 야식 먹고 말았네요" 라는 제목에는 키워드가 없습니다. 키워드가 없는 포스팅은 당연히 주제도 없겠죠. (검색했을때 나오는 것은 태그가 아니라 키워드랍니다.)


※ 키워드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 누군가 검색하고 내 블로그를 들어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목에 키워드가 없으면 아무도 검색해서 내 블로그를 들어오지 않을 겁니다. 검색으로 들어오지 않으면 블로그에 글이 아무리 많아도 그 블로그는 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에 블로그에 글이 적더라도 검색으로 들어오는 방문자가 많으면 그 블로그는 상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런 블로그는 최적화(검색에서 상위에 잘 뜨는 블로그)가 금방 됩니다.​


3. 1포스팅 = 1키워드 입니다.

간혹 하나의 제목에 다량의 키워드를 넣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오히려 안좋습니다. 제목에는 반드시 하나의 키워드만 들어가야 합니다. 본문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1포스팅 = 1키워드 = 1주제입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10개라면 10개의 글을 올리면 됩니다. 10개의 글을 10일 동안 나눠서 하루에 1개씩 올리면 되는거죠. 매일 쓰기 힘들다면 예약 포스팅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내용은 많이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엄청 많은 내용이 있다면 보는 사람도 지치겠죠?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는 최소한 10줄 이상은 올려야 합니다. 가운데 정렬로 10줄이 아니라 좌우측 꽉차게 10줄 이상 올려야 합니다. 50줄 이상 너무 길면 보는 사람도 불편하니 너무 길어도 안 좋지만 그래도 내용이 적은 것 보다는 좋습니다.


가독성을 위해 글 중간중간 적절한 이미지를 넣는것이 좋아요.


블로그를 처음 할때는 글을 길게 쓰는 것이 가장 어렵긴 한데 이 또한 습관이 되면 좀 더 수훨해 집니다. 처음부터 습관을 잘 들이면 블로그 하는게 전혀 어렵지 않지만 처음부터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면 블로그 어렵다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



5. 블로그에는 독창적인 내 이야기를 올리세요.

다른 곳에 있는 내용이나 누구나 많이 올리는 상식적인 이야기 (감기에 좋은 음식) 또는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온 이야기 등등은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곳에 있는 내용과 내 블로그에 있는 내용이 중복되면 블로그에 가장 안 좋습니다. 블로그는 내 이야기를 독창적으로 적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시간 이슈 등등은 방문자 숫자를 금방 높일수도 있지만 만약 내 블로그가 그런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당연히 내 블로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다른 블로그도 많이 다니면서 구독도 누르고 댓글도 남기세요.

단, 비정상적으로 많이 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내용도 읽지 않고 똑같은 댓글을 성의없이 다는 것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블로그는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스팅 누적 갯수에 맞게 방문자 숫자도 차츰 늘어나는 것이 가장 좋은 블로그입니다.



블로그가 최적화되고 상위노출되는 것은 99% 포스팅에 의해서 입니다. 사람들과의 소통과 공감이 많으면 그건 당연히 좋습니다. 없는 것 보다야 있는게 당연히 좋겠죠. 하지만 그게 최적화와 상위노출을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적화와 상위노출을 결정하는 것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으로 내 블로그를 들어왔고 얼마나 오래 머물렀으며 얼마나 많은 글들을 봤느냐 입니다.


따라서 검색으로 들어올 만한 글을 써야 하고, 끝까지 읽을 만한 글을 써야 합니다.

댓글(3)

  • 2019.09.06 16:56 신고

    정말 블로그는 하면 할수록 더 어려운 것 같아요! 1일 1포스팅의 꾸준히 기본적인 것을 지키면 언젠가는 보답처럼 상위에 글이 뜨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 2019.09.06 18:06 신고

    좋은 글입니다.^^ 역시 본인의 글을 써야죠^^

  • 2019.09.06 19:20 신고

    좋은 팁을 많이 알려주셨네요. 키워드가 제일 중요하긴 한 거 같습니다. 더불어 글의 질도 좋아야겠죠. 잘보고 갑니다 식의 무의미한 댓글활동에 대해 지적하신 부분도 공감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