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꿈꾸는 에카
⊙일상 ⊙소설 ⊙게임 ⊙리뷰 ⊙공모전
8월 탄생석 <페리도트(감람석, Peridot)> -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

8월의 탄생석은 노란색과 녹색이 혼합된 듯 미묘한 색을 지닌 페리도트(감람석, Peridot)입니다.

저의 탄생석이기도 하죠~^^

유니크한 그린 컬러를 품은 8월의 탄생석인 페리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화합과 행복이라는 뜻을 품은 8월의 탄생석 페리도트.

고대 로마인들은 달빛에 에메랄드처럼 빛나는 페리도트를 보고 '이브닝 에메랄드'라고 부르기도 했답니다.


페리도트는 용암을 만드는 광물 중 하나로 지구 깊은 곳에서 고온, 고압에 눌려 만들어집니다. 우주에서 날아오는 운석에서 가끔 페리도트가 발견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사실 대문에 페리도트는 오래 전부터 지구와 우주의 비밀을 푸는 중요한 단서로 연구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우주의 신비를 감추고 있는 페리도트는 이집트 파라오의 숭배물이기도 하여 고대 페리도트 광산에는 오직 허락된 광부들만이 들어갈 수 있었고 이를 어길시엔 사형에 처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허가된 사람이라도 밝은 낮에 채굴하면 실명한다 하여 야간에만 채굴을 허용하게 했다고 해요.


페리도트는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상징합니다. 태양이 인간에게 보내준 선물이라 하여 부적처럼 몸에 지니면 근심과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금팔찌에 페리도트를 장식해서 남자는 왼쪽팔에, 여자는 오른쪽 팔에 차면 모든 악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