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단순한 노화증상이 아니다? 새치에 좋은 음식


새치는 누구나 겪을 수 있지만 질병의 신호인 경우도 있습니다.


새치를 유발하는 질병은 당뇨병, 갑상선질환(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등), 악성 빈혈, 백반증 등이 있습니다. 이런 질병들은 멜라닌 생성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리거나 뇌하수체에 이상을 일으켜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해 멜라닌 생성 세포에 혼란을 줍답니다. 부모에게 새치가 없었는데 본인은 젊을 때부터 눈에 띄게 새치가 난다면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한편, 질병이 원인이 아닌 새치는 빗이나 손가락으로 두피를 자주 마사지하면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 섭취에도 신경을 쓰면 좋답니다. 철분이나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든 식품이나, 블랙 푸드를 먹으면 좋아요.




<브로콜리>

풍부한 비타민B5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녹색야채를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고등어>

단백질이 많은 고등어는 오메가3가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모발의 굵기도 개선해줍니다.

<해조류>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 형성을 촉진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검은콩>

검은깨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로 두피에 영양을 줍니다.


<호두>

비타민B와 무기질이 멜라닌 색소 분비에 도움을 줘서 탈모 예방과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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