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꿈꾸는 에카
⊙일상 ⊙소설 ⊙게임 ⊙리뷰 ⊙공모전
알고보면 너무 쉬운 블로그 노하우-★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어떤 의미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블로그에 일기를 쓰는 분들도 계시고,

본인의 전문적인 지식을 적기도 하시고,

또한 수익을 위한 포스팅을 주로 하시는 분도 계실거예요.


저는 고등학생때부터 N사의 블로그를 10년 넘게 운영을 하다가 

N사의 이상한 운영방식에 진저리가 나서 티스토리로 옮긴지 5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를 2019년 1월 1일 새로 오픈을 했지요.

15년 넘게 블로그를 운영한 경력?으로 짧게나마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노하우를 써보고자합니다.



1. 내 생각이 그 무엇보다 중요~!

가장 뻔한거지만 많은 분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인것 같아요.

남들과 똑같은, 비슷한 블로그가 많아진 지금, 남들과는 다르게, 특색있게 내 생각을 표현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내 생각을 가지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 생각을 가지고 자기 색을 정확하게 제대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블로그의 색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내 추억을 정리하세요.

즉흥적인 포스팅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하루의 일과나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정말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때 선생님과 부모님들이 매일 빼먹지 않고 일기 쓰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하루의 일과를 그냥 '기억'만 하는 것 보단 무언가로 정리하는게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내 감상을 표현하기.

단문이건, 장문이건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잘 표현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저렴해보이는 표현이나 유행어를 남발하는 것은 본인의 블로그를 저렴하게 가치를 매기는 일이겠죠.

자기 주관을 가지고 제대로 정리를 해서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건 없을겁니다. 

물론 저는 그 부분이 잘 안되어 긴 글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지만요.


4. 나는 너와 다르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이런 부분은 쉽게 볼 수 있는것 같아요. 나와 의견이 다른걸 인정하는 게 아니라 배척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죠. 내가 가진 의견이 소중한만큼 다른사람의 의견이나 감상, 포스팅의 글도 소중하다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5. 천재가 아니라면 노력하자.

이 부분은 일명 '경험치'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연륜에도 뛰어난 통찰력과 이해력을 가지고 논리정연한 이해관계를 표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반면,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자기 아집과 고집,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어서 절대로 남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남보다 더 많이 더 넓게 배우고 경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통해 내 생각이 자라고,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되어집니다. 


6. 무엇이든 꾸준히!

이 부분은 대부분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블로거들이 공감하는 내용일겁니다.

'1일 1포스팅'이라고 하죠. 매일 방문 하는 블로그가 매일 새로운 포스팅일 올라온다면 그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도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방문할 맛이 날것입니다.

18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