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세먼지가 정말 장난이 아니죠?

아이들이 매일 학교에 다니다보니 매일 아침 뉴스에서 미세먼지 확인하는게 하루일과가 되어버렸네요.

각종 오염물질이 포함된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들어오면 기침, 두통, 피부질환 등 심할 경우 각종 폐 질환을 유발하기도 해요. 마스크를 껴도 마냥 불안한 미세먼지! 이 미세먼지를 우리 몸에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노폐물의 배출의 일등 공신은 '물'

​   - 체내 중금속을 소변으로 자주 배출하기 위해 , 떫은 맛이 나는 녹차 = 식후 1시간 이후에 마셔라. 홍차, 옥수수차, 둘굴레 차가 좋습니다.


 

2, 기관지 염증의 완화에는 '고등어'

  - 폐질환이 있다면 고등어 뿐만 아니라 꽁치, 갈치, 연어와  깻잎에도 많습니다.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중금속 배출엔 '미역'

  - 체내에서 중금속을 스펀지처럼 흡착시켜 배출합니다. 염분도 배출시켜주구요,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로 좋아요.


 

4, 혈액을 맑게 '미나리'

  - 혈액을 맑게, 중금속을 배출해주며, 간 해독,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5, 강력한 살균 작용 '마늘'

  - 페니실린보다 강한 항생제이며, 잘게 썰어 체내 흡수율을 좋도록 요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양념으로 할용하면 좋겠죠.

 

6, 껍질까지 버릴게 없는 항산화 음식 '귤'

  - 비타민C가 풍부하고, 기침을 완화해주고 미세먼지의 체내 활성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껍질은 식초로 씻어서 마린 후 귤피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7, 두말한 것 없는 슈퍼푸드 '브로콜리'

  - 비타민A,C, 세균 감염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전을 예방하며, 열에 약합니다. 고로 쪄서(1분) 먹든지, 기름에 조리하고, 마늘과 궁합이 좋아 함께 요리하면 좋습니다.


8, 잦은 기침과 폐의 염증엔 '배'

  - 달여 먹기도 하고, 폐의 염증도 가라 앉히죠, 껍질은 식초로 세척 후 차로 달여 먹으면 좋습니다.


주의 사항

  * 미세먼지에 '삼겹살'이 특효라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 미세먼지가 심할 땐 운동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돗물을 담은 가습기를 절대로 사용하지 말 것!!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ubleprice.net BlogIcon 버블프라이스

    나쁜 미세먼지, 시원하게 배출해주는 음식 8가지 정보를 얻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