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왜!!!!

제 블로그는 인기가 없을까요?????

왜......어째서...ㅠㅠㅠㅠㅠ



1. 혹시 다른 글을 퍼오거나 링크를 걸진 않으셨나요?

글을 쓰기 귀찮아서 다른 사이트의 글을 그대로 퍼오거나 링크를 걸어놓으셨나요?

불펌을 하니게 아니고 그냥 링크를 걸어 놓는건 큰 문제가 없다고는 하지만.......우리가 정보를 얻으려 들어온 블로그에 링크만 올려져 있다거나 누가봐도 그대로 퍼온 것 같은 글이라면 오래 머물고 싶은 블로그란 느낌이 들거예요.


2.누구를 위한 블로그인가요?

물론 블로그라는게 내 개인의 공간이기에 내가 좋아하는 주제를 포스팅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다수가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주제로 꾸며야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겠죠?


3.내 블로그는 블로그입니까? SNS입니까?

방문자들이 원하는건 새로운 정보나, 기술, 재미입니다. 방문자들은 개인사까지 관심갖지 않아요. 블로그에 개인사는 아~주 가끔만!!


4.으..시끄러...이건 무슨 음악이지?

다른 사이트 들어갔을때 이상한 음악이 나오면 그 음악을 듣는 편이세요? 전 따로 음악을 들으면서 웹서핑을 하기 때문에 내 음악을 듣는 도중에 그런 블로그 들어갔다가 그냥 창 꺼버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다음블로그에서 포스팅에 음악 넣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5.적절한 사진 배치!

엄청난 장문의 글이라던가.....사진만 주루룩 나열한 포스팅은 너무 읽기 힘든 것 같아요. 주제와 관련된 사진 한장이 만마디를 표현한다고 하지만 사진만 쫙 나열된 글은 힘듭니다.


6.내가 원하는건 정보이지 광고가 아닙니다.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왔을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건 포스팅 제목이나 포스팅 내용이지 광고가 아닙니다. 너무 많은 광고나 포스팅을 읽을때 방해가 되는 광고삽입은 눈쌀을 찌푸리게 하죠.


7.글 재주 + 어휘 + 맞춤법이.......초딩인줄...

우리 모국어인데 한글은 바로 쓰셔야죠....


8.카드 돌려막기? ㄴㄴ 글 돌려막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때 1일 1포스팅을 하겠다며 엄청 열심히 포스팅을 하시죠. 그러다 블태기(블로그+권태기)가 오면 한동안 안쓰거나 포스팅이 끊기면서 예전에 썼던 글을 재발행 한다던가 의미없는 예전 글을을 모아서 총정리라는 명목하에 포스팅을 하시죠. 총정리 글은 연말에나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절대 글 돌려막기 금지!!


9.포스팅은 한달에 한개?

이 블로그는 운영을 하는지...마는지......블로그 독자들은 유명 가수들의 팬들이 아닙니다. 컴백을 기다려 주지 않아요. 

띄엄띄엄 포스팅을 하면 독자들은 대번 알아챕니다. 그것은 블로그 방문자 수나 애스센스 수익으로 나타나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umikawa.tistory.com BlogIcon 후미카와 2019.03.14 20:04 신고   댓글쓰기   수정/삭제

    블태기 ㅋ
    1일1포라는 과도한 욕심
    그리고 관심병으로 시름시름 앓습니다 ㅋ

  2. Favicon of https://cigol.tistory.com BlogIcon 시골청년v 2019.03.14 23:23 신고   댓글쓰기   수정/삭제

    개인적으로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방문자들이 원하는 글을 쓰는것이 답인거 같아요 ㅎㅎ

  3.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9.03.15 07:23 신고   댓글쓰기   수정/삭제

    저도 몇개 해당되는게 있네요 ㅡ.ㅡ;;

  4. Favicon of https://cherrylemon.tistory.com BlogIcon 그냥사이다 2019.03.18 11:24 신고   댓글쓰기   수정/삭제

    맞춤법은 항상 신경쓰는 부분인데, 띄어쓰기는 늘 고민이 됩니다 ㅎ
    블태기는 아직 오지 않았는데, 돌려막기가 카드사용에서만 있는게 아니었다는 걸 알고 갑니다 ㅎ